요소수 관련주
최근에는 요소수 공급 문제가 해결됐지만 얼마전까지 매우 큰 문제가 됐었죠. 앞으로도 여전히 코로나나 여러 변수들이 있기 때문에 여전히 원자제, 원료 값을 변동이 심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요소수 관련주는 여전히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요소수 관련주 몇개를 선정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KG케미칼
KG케미칼은 1954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1989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고 건설소재,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유지제, 혼화제, 감수제 등 건설관련 화학소재사업과 친환경 유기질비료, 천연성분 작물보호제, 미생물 제재, 친환경 농자재 등의 생명농업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왜 KG 케미칼을 요소수 관련주로 가장 먼저 언급했을까요? KG 케미칼은 국내최초로 요소수 미터에 대한 형식 승인을 받은 기업입니다.
또 s-오일과 협력관계를 맺고 s-오일 주유소에 차량용 요소수를 판매중에 있습니다. 점유률은 롯데정밀 화학과 함께 8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압도적입니다.
2.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 화학은 1964년에 설립 된 회사입니다. 2016년 2월 최대주주 변동에 따라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롯데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됩니다.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 일반화학제품, 자재료제품 등이 있으며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트랜드 변화에 대응하여 사업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롯데정밀화학은 요소수 제품 “유록스”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 제품의 시장 점유율은 무려 50%입니다. 당연히 요소수 관련주중 가장 먼저 언급해야할 회사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1953년에 직물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진행중입니다.
sk네트웍스는 SK그룹 계열 종합무역, 의류, 에너지 유통업체로, 그룹의 뿌리격인 회사입니다. 이 회사가 요소수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요소수 “오터스”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 CJ대한통운
cj대한 통운에 대해서는 거의 모든 국민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따로 설명도 필요없지만 아마 모두 궁금해 하실겁니다. 왜 이 회사가 요소수 관련주에 언급되는가?
CJ대한통운은 요소수 판매 및 직접 유통으로 원가 절감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요소수 관련주로 선정되었습니다.
5. 휴켐스
휴켐스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휴켐스가 요소수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국내 최초로 환경부로부터 허가받은 요소수 제품 ‘녹스닥터’와 ‘녹스크린’을 생산하는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휴켐스의 주요사업으로는 정밀화학 제품 및 동 부산물의 생산, 판매, 기초 화학제품 및 동 부산물의 생산, 판매, 고부가 정밀화학제품의 연구개발, 의약품, 원료의약품, 의약부외품, 의료용 화합물, 생약제재 및 동물용 의약품의 생산, 가공, 판매, 생명공학, 농학 및 수의학의 연구개발 및 동 제품, 부산물의 생산, 판매 등 매우 광범위합니다.
답글 남기기